인텔과 AMD의 CPU 시장점유율

머큐리 리서치(Mercury Research)가 두 회사 간의 상대적 시장 점유율 변화를 측정한 새로운 데이터에 따르면, AMD는 서버 및 모바일 출하량에서 Intel보다 이득을 얻었고 소비자 데스크톱 출하량에서는 약간 떨어졌습니다. AMD는 4년 전 Ryzen이 출시된 이후로 Intel의 시장 점유율을 조금씩 깎아내고 있으며, 배당금을 지불했지만 반도체 부족과 COVID-19 전염병의 영향으로 모든 시장에서 AMD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능력이 둔해졌습니다.

Intel 또는 AMD는 제조 제약이 있을 때 구축할 수 있는 가장 가치 있는 부품을 출하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두 회사가 데스크톱보다 서버 및 모바일 마케팅 점유율을 우선시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데스크탑 시장은 일반적으로 저렴한 저가 시스템과 콘텐츠 제작자와 게이머가 사용하는 고급 데스크탑 및 워크스테이션 하드웨어로 나뉩니다. 컴퓨터 매입, 중고컴퓨터매입, 맥북매입을 할 때에도 CPU를 확인하면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나 구매가 가능합니다.

2021년 하반기에 뜨거워지는 CPU 시장

올해 지금까지 x86 CPU 시장은 조용했습니다. Intel의 Rocket Lake 출시는 매니아 커뮤니티에서 큰 인기를 끌지 못했지만 일부 저가형 Core i5 및 i7 CPU는 전력 효율성을 넘어 모든 메트릭에서 Ryzen에 대해 좋은 거래였습니다. Rocket Lake가 여전히 14nm에 구축되어 있다는 사실은 이러한 비교에서 AMD에 비해 불리합니다.

남은 한 해는 더 흥미진진해야 합니다. AMD는 전체 성능이 15% 향상될 것으로 예상되는 추가 64-128MB V-Cache가 장착된 Zen 3 CPU를 출시할 것을 약속합니다. Intel의 Alder Lake 는 크고 작은 코어가 혼합된 최초의 하이브리드 x86 CPU가 될 것입니다. 성능 향상의 정확한 정도는 불확실합니다. 예측은 Ryzen 9 5950X보다 나은 것부터 AMD의 모바일 칩과의 경쟁력이 떨어지는 것까지 다양하지만 상관없이 중요한 출시가 될 것입니다. 아이맥매입이나 아이패드매입을 원한다면 CPU 사양을 확인해야 합니다.

우리는 또한 Apple의 미래 M-class 프로세서에 대한 소식을 들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아직 더 강력한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을 위해 개선된 디자인으로 M1에 대한 후속 조치를 취하지 않았지만 올해 말에 새로 고침이 나올 것으로 믿어집니다. Apple은 정확히는 아니지만 Windows 시스템과 직접적인 경쟁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Qualcomm과 같은 회사 는 2023년에 경쟁력 있는 시스템을 출시할 계획으로 고성능 ARM 코어 도 구축 하고 있습니다.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